인사말
한국조선해양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2019년 6월, HD현대는 조선통합법인인 한국조선해양을 출범시켰습니다.
HD현대의 조선해양사업군은 한국조선해양을 중심으로 지주회사 체제를 수립하고, 기술 중심의 조선해양 전문 그룹으로 발전해 가고자 합니다.
한국조선해양은 HD현대의 조선해양사업부문 중간지주회사로서 조선해양사업의 중장기 발전 방향과 성장 전략을 제시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연구개발 및 엔지니어링 전문회사로서 조선해양부문의 기술 경쟁력을 한 단계 도약시킬 것입니다.
한국조선해양 산하의 계열회사인 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현대삼호중공업은 1972년 조선사업을 시작한 이래 세계 유수의 고객사와 함께 성장해 왔으며,
40년 이상 쌓아온 탁월한 설계 기술과 풍부한 건조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No.1의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해양플랜트와 육상플랜트 분야에서도 축적된 우수한 기술력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시공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수한 생산능력과 인적자원을 바탕으로 기술개발과 품질 향상, 영업 및 설계, 생산에 주력하여 세계 최고의 이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글로벌 산업 환경이 급격히 변화함에 따라 커져가는 불확실성은 기업의 지속적인 혁신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한국조선해양 출범은 세계 조선1위라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입니다.
계열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여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그룹사와 협력사뿐만 아니라 조선해양산업 생태계의 동반 성장을 견인하는 기업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국조선해양의 새로운 출발을 성원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조선해양 대표이사 가삼현, 정기선